본문 바로가기
칼로리 정보

에너지 드링크의 부작용, 효과, 효능 그리고 칼로리 낮은 에너지 드링크 추천 !!

by 마어 2023. 5. 27.
반응형

에너지 드링크의 효능과 효과, 그리고 칼로리 낮은데 맛있는 에너지 드링크 추천 !!

 

 

들어가며

 직장인분들이나 밤새 과제나 공부를 해야 하는 학생들에게도 에너지 드링크는 정말 판매량이 높고 인기가 많은 음료인데요, 보통 맛으로 먹는다기보다 카페인 충전을 위해서, 아니면 기운차리는 용도로 많이들 드시는 것 같아요. 저도 시험기간이나 밤에 과제를 해야할 때 에너지 드링크를 굉장히 자주 마시는 편이에요. 근데 이왕 먹는 거 맛있고 칼로리 낮으면 먹을 때도 기분이 좋으니 저는 비교적 맛있고 칼로리도 낮은 에너지 드링크를 마셔요. 제가 먹었던 것들 중에 괜찮았던 에너지 드링크 추천 + 에너지 드링크의 구체적 효과 소개해드릴게요 !!

 

에너지 드링크의 효능, 효과

 에너지 드링크는 흔히들 카페인이 들어간 각성제라고 알고 계시는데요, 맞는 말이지만 더 자세히 들어가보면 다른 효과들도 많아요. 그래서 에너지 드링크가 잠을 깨게 하고 기운을 차리게 하는 거예요. 에너지 드링크의 많은 효과들을 알려드릴게요 !

 

1. 피로감이 덜 느껴짐

 에너지 드링크는 카페인을 비롯한 다양한 각성 성분 때문에 잠을 깨워주고 몇 시간 동안 피로를 덜 느끼게 해주는 효과가 있다고 해요. 그래서 잠을 자지 못하는 경우나 할 일이 남았을 때 사람들은 에너지 드링크를 섭취하는 경우가 많아요.

 

2. 집중력, 암기력 등 뇌 기능 향상

 에너지 드링크를 마시게 되면 잠시 동안 뇌의 기능들이 향상되어 암기력이나 기억력 등이 평상시보다 조금 더 좋아진다고 해요 ! 그래서 공부를 할 때나 급한 시험이 임박했을 때에 제 주변을 포함한 많은 분들이 에너지 드링크를 마시고 공부를 하는 것 같아요.

 

 에너지 드링크의 주된 효과는 뇌 기능 향상과 피로함 감소 등이 있는 것 같은데, 그만큼 부작용 또한 강하고 카페인이나 각성 성분이 많이 들어가다보니 중독 현상에까지 이를 수 있다고 해요. 

 

에너지 드링크의 대표 부작용

 에너지 드링크는 효과가 좋고 집중이 잘 되는 등 이점이 많아 주로 학생분들이 많이 사먹는 것 같아요. 근데 이러한 에너지 드링크들에는 부작용 또한 심각한 편이라고 해요. 

 

1. 카페인 중독

 에너지 드링크에는 많은 양의 카페인이 들어가 있는데, 이를 자주 먹게 되면 카페인 중독이 될 수 있다고 해요. 카페인을 과다 섭취하게 되면 왠지 모르게 초조해지거나 불안해질 수 있고, 두통이 생길 수도 있으며, 카페인을 끊었을 때 금단 현상이 올 수도 있으니 주의하면서 적당량만 먹어야 될 것 같아요. 

 

2. 심장 건강에 악영향

 에너지 드링크를 자주 먹게 되면 그 안에 있는 타우린 성분 등으로 인해 혈압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어요. 또한 카페인을 많이 섭취할 때 심장이 쿵쿵대는 것처럼 심장 박동 수가 빨라져 심혈관 건강에도 좋지 않은 효과가 많다고 해요. 심할 경우 매우 드물게 심장 마비가 올 수도 있다고 하니 이 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이를 제외하고도 불면증이나 두통, 가슴 부분에서 통증이 느껴지는 등 말로만 들어도 무서운 부작용들이 있는데요, 생각보다 많은 부작용들이 에너지 드링크에 의해 야기될 수 있다는 점 때문에 앞으로 에너지 드링크 섭취량을 좀 줄이고 정말 필요할 때가 아니라면 다른 음료나 물 등으로 대체해야 될 것 같아요..

 

칼로리 낮고 비교적 맛있는 에너지 드링크 추천

 저는 평소에 몬스터라는 에너지 드링크를 무척 선호하고 자주 마시는 편인데요, 한 가지 맛만 먹기에는 질리기도 하고 뭔가 마음에 들지 않아서 여러 가지 음료수들을 먹어보다가 거의 다 먹어보게 되었어요.. 그 중에서 제가 그나마 맛있고 칼로리도 낮은 에너지 드링크 몇 가지를 소개해드릴게요 !

 

몬스터 에너지 울트라

 

몬스터 망고 로코

 

핫식스 더 킹 포스

 

몬스터 파이프라인 펀치

 

 제가 먹어본 것들 중에서 가장 만족스러웠던 에너지 드링크 세 가지를 추천드려보았는데요, 첫 번째 세 번째, 네 번째는 맛도 있고 칼로리도 낮아 비교적 부담이 적고 단맛이 덜해 더 맛있게 먹었던 것 같아요. 끈적이는 느낌이 없다 보니 깔끔하게 넘어 가서 항상 밤에 깨있어야 할 때는 저 네 가지 중 하나를 사먹는 편이에요. 

 

 

마치며

 에너지 드링크는 판매량도 많고 유용하지만 그만큼 부작용도 치명적이라 자주 먹으면 안되는 음료수예요. 저 또한 부작용을 알아 보니 정말 필요한 날에만 먹고 좀 줄여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고 대체될 것을 찾아보는 게 좋을 것 같아요 !

반응형

댓글